루키의 블로그

[핑크펭귄] 빌 비숍, 박재현, 안진환, 강규형, 마케팅 전략, 13. 구르메형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밖에 없는 이유. 

 

p59

“그런 다음 당신의 프로그램을 훨씬 더 고급스럽고 배타적으로 보이도록 만드는 말을 덧붙여라. “우리의 새로운 구르메 프로그램은 아무나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오직 영리하며 개방적이고 전향적으로 사고하며 전문가의 조언을 존중하고 높이 평가하는 고객만을 위한 것입니다. 만약 고객님이 여기에 해당하시면 이 새로운 구르메 프로그램에 관심을 가질 것입니다. 해당하시지 않더라도 걱정하지 마십시오. 기존의 패스트푸드형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면 되니깐요.””

 

이렇게 누군가가 당신에게 질문해 온다면 당신은 구르메형 프로그램과 패스트푸드형 프로그램 중 무엇을 선택할 것인가?

나는 구르메형을 선택할 것 같다. 

왜냐하면, 여기에서 이야기하는 신비적인 이야기와 더불어서, 나에게 맞는 프로그램은 구르메형인 것 같다는 인상을 깊이 심어준다. 

또한 구르메형은 더 뛰어난 사람들이 사용하는 것이라는 인상을 심어주면서, 구르메형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더 많은 성과와 효과를 볼 수 있을 것 것 같다는 이야기를 해준다. 

 

그럼에도 패스트푸드형을 선택할 것인가?

패스트푸드는 언제든지 갈 수 있고, 먹을 수 있으며, 주위에 많다. 

하지만 구르메는 흔하지 않고, 고급스러우며, 비싸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지 못하는 단점과 더불어, 내가 이용하면 소수의 사람들에게만 주어지는 특권처럼 느껴지기도 한다. 

 

이러한 심리적인 전략을 사용하면, 사람들은 구르메형으로 선택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더불어서 개방적이고 전향적인 사람이 선택한다는 구르메형 프로그램.

전문가의 조언을 존중하고 높이평가하는 사람이 선택하는 구르메형 프로그램. 

선택하지 않아도 되는 구르메형 프로그램. 

그럼 당신은 패스트푸드형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도 있다고 이야기하는 프로그램. 

 

어떠한가? 


 


공감과 소통은 사랑입니다.♡♥


[핑크펭귄] 평범하면 까인다. 묻히면 죽는다. 펭귄 프라블럼에서 벗어나는 방법

핑크펭귄, 핑크 펭귄, 펭귄, 펭귄 프라블럼, 빌 비숍, 박재현, 안진환, 강규형, 마케팅 전략

 

반응형
LIST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