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키의 블로그

[핑크펭귄] 빌 비숍, 박재현, 안진환, 강규형, 마케팅 전략, 12. 구르메형 빅아이디어

 

p57

“당신은 구르메형 빅아이디어는 모두를 위한 게 아니라고 잠재고객들에게 말해야 하는 이유를 이제 알겠는가? 실제로 구르메 패키지는 사람들 대부분이 이용할 수 있는 게 아니다. 모두를 위한 게 아니라는 점을 명확히 밝히면 당신의 잠재고객은 특권 클럽에 들어갈 수 없게 될까 걱정하게 된다. 그런 걱정이 당장 그 자리에서 결정을 내리도록 이끄는 방법이다.”

 

구르메형 아이디어에 대한 이야기이다. 

구르메형은 고급화 전략이라고 생각한다. 

고급화에는 서비스의 고급화도 포함된다. 

고급화에는 품질의 고급화도 포함된다. 

고급화에는 나에게 특별한 의미가 있다고 생각된다. 

고급화에는 나는 되고, 주변 사람들은 안될 수 있다는 생각이 든다. 

 

내가 무언가 된 것 같은 느낌을 들게 만드는 구르메형 빅아이디어가 필요하다. 

구르메형 빅아이디어는 비싼 값을 주더라도 이용하고 싶어 진다. 

그러한 경우에는 비용이 아깝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보이지 않는 특권을 받았다고 생각되기 때문에, 

가치에 대해서는 조금 유연해진다. 

 

당신의 구르메형 빅아이디어는 무엇인가요?

 


공감과 소통은 사랑입니다.♡♥


[핑크펭귄] 평범하면 까인다. 묻히면 죽는다. 펭귄 프라블럼에서 벗어나는 방법

핑크펭귄, 핑크 펭귄, 펭귄, 펭귄 프라블럼, 빌 비숍, 박재현, 안진환, 강규형, 마케팅 전략

 

반응형
LIST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