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키의 블로그

[핑크펭귄] 빌 비숍, 박재현, 안진환, 강규형, 마케팅 전략, 10. 최저가의 함정. 당신도 최저가만을 고집하는가?

 

p51

“당신이 시장에 나온 가장 싼 자동차를 구입해서 몰고 다니는가? 가장 싸게 파는 식당에 가서 외식을 즐기는가? 싸구려 중고 의류만 사 입는가? 분명 아닐 것이다. 그런데 왜 당신은 고객 모두가 최저가를 원할 것으로 생각하는가?”

 

맞는말이다. 

이 부분을 읽으면서, 무릎을 탁! 쳤다. 

나도 어느정도 저렴한 것을 알아보긴 하지만, 품질과 상태, 그리고 내가 기대하는 정도를 감안하여 비용을 지불한다. 무조건 최저가만 고집하진 않는다는 말이다. 

내가 부담할 수 있는 최고의 가치를 부담하면서 그 정도의 가치를 기대하는 것이다. 

그런데 마케팅을 할 때, 항상 최저가만을 내세운다면 그러한 품질로 평가받을 수밖에 없다. 

 

예를 들면, 1인분에 10만원10만 원 하는 횟집에서 먹는 것과 1마리에 9900원짜리 횟집과의 차이를 들고 싶다. 물론 10만 원 횟집과 9900원 횟집에서 생선의 차이가 분명 있을 것이다. 하지만 생선의 차이가 가격의 차이만큼은 아니라는 것이다. 

고급 횟집에서는 회 뿐만아니라 서비스와 인테리어 등의 부가적인 것을 제공하는 것의 가격까지 책정되어 있다. 9900원 횟집은 오로지 회에 초점을 맞추고 서비스에서는 크게 기대하지 않는다. 인테리어도 크게 중요하지 않다. 많은 사람들이 오고 가니 친절에 대해서도 기대하기 어렵기도 하다. 

 

당신은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고 싶은가?

 


공감과 소통은 사랑입니다.♡♥


[핑크펭귄] 평범하면 까인다. 묻히면 죽는다. 펭귄 프라블럼에서 벗어나는 방법

핑크펭귄, 핑크 펭귄, 펭귄, 펭귄 프라블럼, 빌 비숍, 박재현, 안진환, 강규형, 마케팅 전략

 

반응형
LIST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