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키의 블로그

[핑크펭귄] 빌 비숍, 박재현, 안진환, 강규형, 마케팅 전략, 04. 브랜드 마케팅 전략 핵심 메시지 10개

 

뻔하면 까인다. 

기대심리를 잡아라.

브랜드는 파격이 키운다. 

진입장벽을 높여라. 

정상에 오르는 사람들은 모두 비정상이다. 

연애하듯이 마케팅하라. 

고객과 끊임없이 썸 타야 한다. 

고객은 믿는 것을 보게 된다. 

고객의 생각을 생각하라. 

무의식적으로 의식하게 하라. 

 

브랜드 마케팅 전략의 핵심 메시지 10개. 

 

나열된 10가지를 어떻게 내 삶에 녹아내리게 할 것인가가 관건이다. 

읽어보면 모두 다 맞는 말이라…

 

뻔하면 까이는데, 나는 늘 뻔하다. 내 것에는 뻔하며, 다른 사람의 것에는 아이디어가 생각나니 이걸 어쩌란 말인가…

 

기대심리를 잡아라. 상대방이 어떤 기대를 하는지 예측하기가 어렵다. 예측을 해도 빗나가기 일쑤이니 자신감도 하락하더라. 

 

브랜드 파격을 키우고 싶다. 아직 내 브랜드가 없다. 

 

진입장벽을 높이는 건, 내 콘텐츠가, 내 브랜드가 생기고 나서 해야 하는 것 아닌가 싶다. 

 

연애하듯 마케팅하라. 맞는 말 같다. 연애에서 오늘 에너지 소비와 간절함, 그리고 민감함 등을 활용하면 마케팅에서도 큰 성과를 낼 수 있으리라. 거기에 고객과 썸을 타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홍보가 될 거라 믿는다. 

 

고객의 생각을 생각하라. 어려운 일이다. 고객이 어떻게 생각할지를 생각한다는 건 말이다. 그래도 생각해본 것과 안해본 것에 차이가 있기에 생각해보는 훈련을 하고 있다. 이 상황에서 고객은 어떤 생각을 하고 있을 것인가?!




 


공감과 소통은 사랑입니다.♡♥


[핑크펭귄] 평범하면 까인다. 묻히면 죽는다. 펭귄 프라블럼에서 벗어나는 방법

 

반응형
LIST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