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키의 블로그

오늘의 일상생활은 노래입니다.

차로 이동을 할 시간이 있어서 라디오를 틀었는데,

정말 귀에 익은 노래가 나왔습니다.

 

몇달 전 정말 힘들었을 시기에 많이 들었던 노래였습니다.

노래를 들으면 "내 이야기 같다."라는 생각이 들 때가 있지않습니까?

저도 이 노래가 꼭 제 이야기를 하는 것 같았습니다.

그 당시 저를 응원해주는 사람이 추천해주기도 했구요.

 

대략 200번 정도는 들었던 것 같습니다.

뮤직비디오는 100번 정도 본 것 같구요.

이 노래는 뮤직비디오와 함께 보는 것을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가사 내용을 보면,

 

거기까지라고 누군가 툭 한마디 던지면
그렇지 하고 포기할 것 같아
잘한 거라 토닥이면 왈칵 눈물이 날 것만 같아
발걸음은 잠시 쉬고 싶은 걸

하지만 그럴 수 없어 하나뿐인 걸 지금까지 내 꿈은
오늘 이 기분 때문에 모든 걸 되돌릴 수 없어
비교하지 마 상관하지 마 누가 그게 옳은 길이래
옳은 길 따위는 없는 걸 내가 택한 이곳이 나의 길

미안해 내 사랑 너의 자랑이 되고 싶은데
지친 내 하루 위로만 바래
날 믿는다 토닥이면 왈칵 눈물이 날 것만 같아
취한 한숨에 걸터앉은 이 밤

해낼게 믿어준 대로 하나뿐인 걸 지금까지 내 꿈은
오늘 이 기분 때문에 모든 걸 되돌릴 수 없어
비교하지 마 상관하지 마 누가 그게 옳은 길이래
옳은 길 따위는 없는 걸 내가 좋은 그곳이 나의 길

부러운 친구의 여유에 질투하지는 마
순서가 조금 다른 것뿐
딱 한 잔만큼의 눈물만 뒤끝 없는 푸념들로
버텨줄래 그 날이 올 때까지

믿어준 대로 해왔던 대로 처음 꿈꿨던 대로
오늘 이 기분 때문에 모든 걸 되돌릴 수 없어
비교하지 마 상관하지 마 누가 그게 옳은 길이래
옳은 길 따위는 없는 걸 내가 걷는 이곳이 나의 길

옳은 길 따위는 없는 걸
내가 걷는 이곳이 나의 길

꼭 내가 하고 싶은 말을 노랫말로 어쩜 이렇게 잘 표현했을까? 라는 생각이 절로 났습니다.

요즘 그나마 나아진 상황에 들어도 울컥한데,

그때 당시에는 이 노래를 들으면서 살짝 눈물도 훔쳤던 것 같습니다.

혹시 지금 힘든 상황을 보내고 계신 분들께는 추천드립니다.

 

 

 

2018/11/10 - [[일상생활]] - [일상생활] 말을 해야 사는 사람, 짧은 시간 굵게 마무리(초밥, 맥주), 스시오사카

2018/11/09 - [[일상생활]] - [일상생활] 남산의 단풍, 네번째, 단풍은 성공적, 공기는 실패! 미세먼지 가득한 하늘

2018/11/07 - [[일상생활]] - [일상생활] 코스트코 리콜 베개, 나에게도 리콜꺼리가 생기다니!

2018/11/06 - [[일상생활]] - [일상생활] 남산 단풍, 두 번째와 세 번째 비교, 단풍 막바지

 

 

 

반응형
LIST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