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키의 블로그

[핑크펭귄] 빌 비숍, 박재현, 안진환, 강규형, 마케팅 전략, 18. 고객의 눈으로 세상을 바라본다면

 

p83

“고객이 원하는 최상의 이득을 정확히 찾아내는 것이야말로 모든 펭귄들의 탈출용 비상구다. 펭귄 무리에서 두드러지고 싶으면 2차적 이득을 넘어서는 사고로 빅아이디어를 도출해야 한다…. 중략... 결국 핵심 질문은 이것이다. 고객이 원하는 최상의 이득은 무엇인가?”

 

고객의 원하는 최상의 이득을 알고자 한다면, 고객의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아야 한다. 

그렇지 않고 나의 눈으로 고객을 바라본다면, 고객의 최상의 이득을 알아차릴 수가 없다. 

그렇다면 펭귄 무리에서 핑크펭귄이 되기 어렵다. 

 

최상의 이득을 알아차리는 힘. 

내가 빅아이디어를 패키징해서 고객에게 전달함으로써 고객이 원하는 최상의 이득이 해결되는지가 중요하다. 

 

고객의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노력이 필요하다. 

그냥 단순히 그럴 것이다가 아니라. 

내가 고객이라면 나는 그럴 것이다. 

그럴 것이라는 것을 증빙하고, 확인하면서 고객의 최상의 이득에 좀 더 다가가야 하겠다. 

주면 사람들에게도 많이 물어보아야 할 것이고 말이다!!!


 


공감과 소통은 사랑입니다.♡♥


[핑크펭귄] 평범하면 까인다. 묻히면 죽는다. 펭귄 프라블럼에서 벗어나는 방법

핑크펭귄, 핑크 펭귄, 펭귄, 펭귄 프라블럼, 빌 비숍, 박재현, 안진환, 강규형, 마케팅 전략

 

반응형
LIST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