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키의 블로그

[핑크펭귄] 빌 비숍, 박재현, 안진환, 강규형, 마케팅 전략, 17. 최상의 이득 예시, 그리고 나의 최상의 이득

 

p80

최상의 이득에 대해서 몇 가지 예를 들어주었다. 

 

# 금융서비스

2차적 이득 : 돈을 버는 것

최상의 이득 : 꿈꾸던 삶을 실현하는 것

 

# 의료 서비스

2차적 이득 : 질병을 치료하는 것

최상의 이득 : 건강한 생활방식을 향유하는 것

 

# 뷰티/패션 사업

2차적 이득 : 멋져 보이는 것

최상의 이득 : 자신에 대해 기분 좋게 느끼는 것

 

# 비즈니스 컨설팅

2차적 이득 : 사업계획을 창출하는 것

최상의 이득 : 사업목표를 달성하는 것

 

# 애완동물 사료 사업

2차적 이득 : 애완동물이 좋아하는 사료를 확보하는 것

최상의 이득 : 애완 동물을 돌보며 보람을 느끼는 것

 

# 업무용 소프트웨어 사업

2차적 이득 : 업무의 효율성을 강화하는 것

최상의 이득 : 사업을 성공시키는 것

 

# 테니스 라켓 사업

2차적 이득 : 보다 강력하게 공격을 가하는 것

최상의 이득 : 보다 많은 승리를 거두는 것

 

------------------------------------------------------------------

 

나에게 적용해보면 다음과 같다. 

 

# 내가 일하는 것

2차적 이득 : 생활할 수 있는 돈을 버는 것

최상의 이득 : 내가 좋아하는 것을 통해서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주는 것

 

# 내가 공부하는 것

2차적 이득 : 지식을 습득하는 것

최상의 이득 : 지식과 지식을 연결해서 삶에 적용하는 것

 

이렇게 최상의 이득을 좀 더 고민하고, 예를 계속적으로 들어본다면, 

나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의 최상의 이득에 대해서 감이 잡힐 것 같다. 

감이 잡힌다면 이다음부터는 그 사람과 더욱 돈독해질 것 밖에 안 남았다. 






 


공감과 소통은 사랑입니다.♡♥


[핑크펭귄] 평범하면 까인다. 묻히면 죽는다. 펭귄 프라블럼에서 벗어나는 방법

핑크펭귄, 핑크 펭귄, 펭귄, 펭귄 프라블럼, 빌 비숍, 박재현, 안진환, 강규형, 마케팅 전략

 

반응형
LIST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