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키의 블로그

한 번에 되지 않는 사람,  ‘할 수 있는 일’과 ‘하고 싶은 일’,

 

그렇지 않아도 오늘 이와 관련된 이야기를 하게 된 워크숍에 참여했었다. 

내가 좋아하는 3가지를 생각하라고 하는데...와!!! 정말 생각이 안 나더라. 

내가 특별난 취미도 없고, 

내가 좋아하는 것도 특별히 없고, 

짧은 시간에 머리를 최대한 돌려보니…

다른 사람들이 말할 법 한 이야기들만...주르륵...ㅠㅜ 

마음속으로 눈물이 났다. 

 

“나는 왜 이렇게 말 할 꺼리가 없지?”

 

그러다 문뜩 생각이 떠올랐다. 

 

내가 내 스스로를 아끼지 않았구나. 

내가 무엇을 원하고 좋아하는지, 나에게 묻지 않았구나. 

묻지도 않고, 그냥 알아지길 바랬구나. 

오늘까지도 나를 내가 무시했구나. 

내가 무시하니, 다른 사람도 나를 무시할 수 있었겠구나.

 

할 수 있는 일이 많으면 좋겠다. 

그리고 하고 싶은 일도 있었으면 좋겠다. 

 

지금 하고 있는 일은, 

보람도 있고, 내가 하고 싶었던 일이 맞다. 

하지만, 요즘 시행착오를 경험하다 보니, 나랑 안 맞나?라는 생각이 든다. 

 

전 글에도 썼지만, 3개월이다. 

3개월간 잘 해보고, 안되면 정리하는 거다. 

 

오늘은 조금 나았다. 

내 마음가짐이 조금 변하니 나아지는 건가?라는 생각이 들만큼…

내일이면 또다른 어려움이 찾아오겠지만 말이다. 

그래도 이젠 해볼만 한 것 같다. 

욕도 먹으면 굳은살이 배기나 보다. 하하!!

 

할 수 있는 일들이 많아졌으면 좋겠다. 



소통은 언제든 환영입니다^^

반응형
LIST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