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키의 블로그

피로 사회를 뛰어넘는 과학적 휴식법 

"당신의 휴식은 잘못되었다" / 진짜 피로한 곳은 '몸'이 아니라 '뇌'다! 

이시형 박사가 힐리언스 선마을을 11년간 이끌며 깨달은 피로의 정체와 완전무결한 뇌 회복법 

 

쉬어도 피곤한 사람들

이시형 지음 / 비타북스

 

PART 1 : 당신의 휴식은 잘못되었다

5. 미래를 바꾸는 휴식의 힘

모방의 시대에서 창조의 시대로

 

4차 산업혁명에서 뇌 과학과 함게 중요시되는 것이 인문학이다. 4차 산업혁명 시대는 뇌 과학을 넘어 건강은 물론이고 언어, 문화, 역사, 철학적 사색 등의 광범위한 인문학 분야를 함께 다루지 않으면 안 되는 융복합 시대이기 때문이다. 실제로 요즘 CEO 모임에 나가보면 다들 인문학 공부를 하고 있다. 선견지명이 아닐 수 없다. 

 

이런 다양한 연구와 활동이 궁극적으로 지향하는 바는 명확하다. 바로 '모방의 시대'에서 '창조적 발상의 시대'로 패러다임이 완전히 바뀌었다는 것이다. 



현대인의 필수 능력 '창조성'을 갖는 방법

 

창조성은 이제 현대인에게 가장 필요한 능력이 되었다. 

많은 연구가 진행되어 이에 관한 책도 다양하게 나와 있는데, 무엇보다 창조성 발휘의 첫 단추는 '뇌가 활발하게 잘 돌아갸야 한다'는 것이다. 

 

뇌가 피로해서는 안된다. 

 

창조는 뇌에서 시작된다. 당연히 뇌 상태가 최고의 컨디션이어야 한다. 피로에 지친 뇌가 아니고 활기찬 뇌가 필요하다. 그것이 4차 산업혁명 시데에 우리가 창재로 거듭나는 길이다. 

 

 

 

 

 


참조

쉬어도 피곤한 사람들 / 이시형 지음 /  비타북스


관련링크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좋아요, 구독해주시면 많은 힘이 됩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LIST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