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키의 블로그

728x90
반응형

영어천재가 된 홍대리
박정원 지음
다산라이프

영어가 중요하다는 건 누구나 아는 이야기이고, 나에게도 그렇다. 하지만 그럼에도 잘 안되는건 나 뿐만이 아닐 것이라는 핑계로 그동안 계속 멀리해왔다.




나의 업무도 영어 능력이 꼭 필요한 건 아니었기에 특별이 불편하거나 업무에 지장을 주진 않았다. 물론 자료 서치를 할 때 번역기가 많은 역할을 해주었지만 말이다.

언어에 대한 갈증을 느낀건 요즘이 가장 큰 것 같다.
특히나 아직까지 세계적으로 쓰이고 있는 영어에 대해서는 꼭 한번 제대로 사용해보고 싶은 욕구가 강하게 들었다. 죽기전에 한번은...꼭...

영어를 잘하는 사람이 마냥 부럽기보다는, 그러한 활용으로 인해 얼마나 자유로울까? 라는 생각이 많이 들었다.

그래서 영어 관련 책을 찾던 도중에 발견한 아주 오래된 책, "영어천재가 된 홍대리"이다.
책도 세월을 맞아 많이 낡고 바랬다. 하지만 내용은 내가 이해하는데에 큰 어려움 없이 전달되었다. 어떻게 시작하는게 필요할지, 어떤 것부터 해야할지 모르겠는 나에게는 굉장히 도움이되는 책이다.

특히 1000시간 공부법은 내가 좋아하는 목표를  설정하고 하나씩 수행해 나가는 방법으로 적용해보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


주인공처럼 공부만 할 수 있는 여건은 안되지만, 그래도 나에게 주어진 여건 안에서의 활용이 도움이 될거라 생각된다.

시작이 반이라고 했던가? 한번 해보고 싶다. 나의 한계를...그리고 변화를 느껴보고 싶다.




지치고 힘들 때도 있겠지만, 새로운 세계로의 진출을 위한 투자라 생각하고 한번 나아가보고 싶다.

영어 공부를 시작하려는 늦깍기 중년들을 응원해본다.

728x90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