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핑크펭귄] 빌 비숍, 박재현, 안진환, 강규형, 마케팅 전략, 24. 차별화를 이룰 수 있는 테마 창출 방법 5단계
p148
“차별화를 이룰 수 있는 테마를 창출하고 싶은가?
1. 당신의 잠재고객들이 겪는 문제를 파악하고 그것을 해결하기 위해 당신이 가르치고 싶은 교훈을 확정한다.(예: 비즈니스 종사자 대부분이 똑같아 보여서 그들을 돋보이게 하려면 빅아이디어 패키징 방법을 가르쳐줄 필요가 있다)
2. 당신의 메시지와 아주 유사한 비유를 찾아낸다.(예:비즈니스 종사자들이 모두 똑같아 보이는 펭귄 무리와 꼭 닮았다.)
3. 그 테마를 이용해 기억하기 쉬운 명칭을 찾아낸다.(예: 펭귄 프라블럼.)
4. 당신의 테마와 일치하는, 강력하게 눈길을 끄는 사진이나 그림을 구한다.(예: 남극 펭귄들의 사진.)
5. 그 스토리와 명칭, 사진 등을 당신의 마케팅 도구 및 활동에 이용한다.(예: 광고, 기사, 브로슈어, 웹사이트, 서적, 오디오, CD, 비디오 등.)”
재미 요소를 담아야 한다고 한다.
나는 재미있는 사람이 아닌데…
그래도 해보아야 겠다.
사람들은 즐거운 경험을 할 때 더 나은 반응을 보인다.
나의 테마는 무엇으로 할까?
공감과 소통은 사랑입니다.♡♥
[핑크펭귄] 평범하면 까인다. 묻히면 죽는다. 펭귄 프라블럼에서 벗어나는 방법
핑크펭귄, 핑크 펭귄, 펭귄, 펭귄 프라블럼, 빌 비숍, 박재현, 안진환, 강규형, 마케팅 전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