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키의 블로그

2020/10/24 - [[정신건강]] - [루키의 공부] IAPT(Improving Access to Psychological Therapies, 심리치료 접근성 향상), IAPT의 이해 및 역사

2020/10/25 - [[정신건강]] - [루키의 공부] IAPT(Improving Access to Psychological Therapies, 심리치료 접근성 향상), IAPT의 특징 및 우선순위

2020/10/26 - [[정신건강]] - [루키의 공부] IAPT(Improving Access to Psychological Therapies, 심리치료 접근성 향상), IAPT의 서비스 기준 및 국가표준

2020/10/27 - [[정신건강]] - [루키의 공부] IAPT(Improving Access to Psychological Therapies, 심리치료 접근성 향상), IAPT의 회복기준 및 커리큘럼

 

7) 인력

인력의 우수성을 개발 하는 것은 NHS와 더 넓은 경제 모두에 최고의 환자 회복률과 더 큰 비용 절감 을 달성하는 열쇠임.

심리 치료에 대한 접근성 향상(IAPT) 인력은 주로 단계별 치료 시스템에서 경증, 중등도 및 중증 우울증과 불안 장애가 있는 사람들에게 NICE 권장 고강도 및 저 강도 중재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치료사로 구성됨.

NHS 정신 건강 이행 계획 2019/20 - 2023/24은 에서 만든 약속, 지역 수준에서 배달을 보장하기 위해 새로운 프레임 워크를 제공 NHS 장기 계획 영국에서 정신건강관리의 가장 야심적인 변화를 추구 할 수 있음.

IAPT의 경우 장기 계획에 명시된 계획에 따라 말하기 치료에 접근 할 수 있는 불안장애 또는 우울증이 있는 사람들의 수가 연간 38만 명씩 증가하여 2023/24년까지 190만 명에 이를 것이라고 예측함.

장기 계획은 일반적인 정신 건강 문제를 가진 성인을 위한 IAPT 서비스에 대한 접근을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장기질환을 가진 사람들에 초점을 맞출 것임.

2015 IAPT 인력 인구 조사 보고서 IAPT 서비스의 용량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

현재 기술 조합 및 기술 격차, 직원 유지 및 이직률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IAPT 교육 과정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직원 그룹을 식별하여 인력 계획 토론과 향후 IAPT 확장을 알리는 데 사용됨.

 

8) 감독

감독은 IAPT 프로그램의 성공을 결정하는 핵심 활동임.

IAPT 감독자를 위한 교육은 프로그램을 위해 특별히 개발 된 역량 프레임 워크를 기반으로 함.

IAPT 감독 지침은 조언 및 지침, 감독과 IAPT 서비스 내에서 예상되는 다른 유형을 제공함.

 

IAPT 서비스를 통해 고강도 또는 저강도 개입을 제공하는 교육생 및 자격을 갖춘 직원은 다음과 같이 감독해야함.

- IAPT 서비스 내에서 일하는 경험 있고 훈련 된 감독자와 함께 매주 최소 1시간의 개별 감독

- 더 긴 세션으로 가끔 그룹 감독

 

임상 감독자는 감독하는 중재에 대한 실무지식과 경험이 있어야함.

그들은 5명의 연수생을 일주일에 최소 1시간 동안(전임 직원의 경우) 개별적으로 감독해야하며, 역할을 수행하고 동료 / 그룹 지원에 대한 액세스와 지속적인 전문성 개발에 접근 할 수 있는 충분한 시간이 있어야함.

일부 지역에서는 감독자를 위한 5일 코스가 제공됨.

지명 된 수석 치료사는 서비스의 임상 및 코스 디렉터와 함께 감독의 효과를 감독하고 모니터링 해야함. 적절한 경우 대학 기반 감독관을 위한 명예계약을 포함하여 적절한 거버넌스 조치가 마련되어야함.

감독은 2-4주마다 진행 중인 임상사례를 검토하여 사례관리 및 개별고객의 결과 측정을 검토해야함. 모든 직원은 또한 일상적인 전문가 및 관리 감독을 받아야함.

고강도 훈련(HIT)은 또한 대학에서 훈련 사례에 대한 추가 심층 감독을 받아야하며, 일반적으로 주당 약 1.5시간 동안 2~3명의 훈련생 그룹으로 이루어져야함.

저강도 훈련(PWP)은 또한 치료를 고강도, 퇴원 또는 전문 서비스에 의뢰 하기 위한 평가, 위험 문제 및 임상 결정을 논의하기 위해 2주에 약 1시간 동안 개인 및 그룹 감독을 받아야함.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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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roviding evidence-based psychological therapies to people with long-term conditions and/or medically unexplained symtoms, Royal College of Psychiatrists, 2015
■ National Curriculum for the Education of Psychological Wellbeing Practitioners(Third edition, updated and revised, March 2015), 2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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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APT Accreditation Advice, NHS, 2012
■ IAPT for Adults Minimum Quality Standard(IAPT Programme v1.0), NH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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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신보건센터 운영체계 개선을 위한 분석과 정책적 고찰, 이명수, 서용진,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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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역사회 기반 정신건강 통합서비스 제공체계 구축방안 연구, 서울대학교,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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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sychological Therapies: Annual report on the use of IAPT sevice, England 2014-15, NSH, 2015
■ Psychological Therapies: Annual report on the use of IAPT sevice, England 2015-16, NSH, 2016
■ Psychological Therapies: Annual report on the use of IAPT sevice, England 2016-17, NSH, 2017
■ Psychological Therapies Annual report on the use of IAPT sevice, England 2017-18, NSH, 2018
■ Psychological Therapies Annual report on the use of IAPT sevice, England 2018-19, NSH, 2019
■ Psychological Therapies Annual report on the use of IAPT sevice, England 2019-20, NSH, 20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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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회서비스 분야의 정책 과제와 추진전략, 이선우, 보건복지포럼, 2019
■ The Improving Access to Psychological Therapies Manual, NHS, 2020
■ The Improving Access to Psychological Therapies Manual. Appendices and helpful resources, NHS, 2018
■ 정신건강영역 의료질 관리방안 및 평가기준 개발 용역연구, 대한정신건강재단, 2017
■ Standards for the accreditation of psychological wellbeing practitioner training programs, The British Psychological Society, 2019
■ 정신장애인 지역사회 통합을 위한 해외연구 비교연구 실태조사, 국가인권위원회, 2016
■ 근거기반실무로서 난임상담의 실제, 권정혜, 고려대학교, 2019
■ NHS Mental Health Implementation Plan 2019/20-2023/24, NHS, 2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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